학교공지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절차 안내 (졸업생용)

작성자 이… 작성일25-08-07 18:13 조회1,259회 댓글0건

올해부터 2026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사전입력 시스템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오니 수험생들은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으로 회원가입 후 사진, 기본 정보 및 응시 영역 입력, 응시 수수료 가상계좌 이체 완료 후 방문 접수하기 바랍니다.

 

1.시범운영 기간: 2025. 8. 1.() 10:00 ~ 8. 14.() 17:00

시범운영 기간 종료 후, 회원가입 정보를 제외한 모든 입력 자료는 삭제됨

가상계좌 응시수수료 납부는 시범 기간 중에는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결제완료 처리를 누르면 입금된 것으로 처리됨

 

2. 온라인 사전 입력 기간: 2025. 8. 20.() 09:00 ~ 9. 4.() 18:00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절차 동영상 링크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PhUojugZ-E

쇼츠 https://www.youtube.com/shorts/ieWzB3JXJ1w

*응시원서 사전 입력 후 접수처를 반드시 방문하여 접수완료하여야 수능 응시가 가능함

 

3. 원서 작성접수변경 기간: 2025. 8. 21.() ~ 9. 5.() 09:00~17:00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12~13)

 9/4~53학년 졸업고사 기간이므로 가능하면 1시 이후 방문하기 바랍니다.

 

대상: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성동구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 중인 졸업자 또는 타지역 거주자로서 접수를 희망하는 졸업자

※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성동구광진구가 아닌 타 지역에 거주하는 졸업자의 경우 본인의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하는 것이 좋음(집 근거리로 수능시험장이 배정되며교육청 접수의 경우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하며 주민센터 무인발급기로 발급 가능)

 

지원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것이 원칙

온라인 사전입력 사용 수험생: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출력본 서명 실시 

온라인 사전입력 미사용 수험생: 신분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 2, 응시수수료(현금) 지참 -> 응시원서 기록용 작성 (접수처 비치) -> 입력 -> 출력본 서명

 

준비물이 미비하여 되돌아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므로 마감일 이전에 접수 완료하세요.

 

* 첨부 파일을 상세히 숙지하고, 반드시 기한 내에 방문 접수하기 바랍니다.

 

 

TOP